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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yrant Unleshed

스킬 리스트 및 설명 - 타이런트 언리쉬드

타이런트 언리쉬드에서 각 카드는 기본 공격외에 스킬이라는 것이 존재 하며 스킬은 최대 3개까지 있을수 있습니다. 스킬은 아래처럼 이미지처럼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Trap Setter 레벨 4

카운터 1, 힐 올 1, 위큰 올 1


타이런트 언리쉬드의 스킬은 적용 방법에 따라 크게 5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Activation


해당 카드 턴이 됐을때 활성화 되는 스킬들 입니다.


기본적으로 카드들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활성화 됩니다.

  1. 커맨더 카드

  2. 건물 카드(왼쪽에서 오른쪽으로)

  3. 어썰트 카드(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카드내에 2개이상의 액티베이션 스킬이 있을 경우, 기본 공격 적용 전에 위에서 부터 아래 순으로 활성화 됩니다.


스킬에 팩션(종족) 이름이 같이 쓰여져 있다면 그 팩션에 한정되어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Heal Imperial 1 이라 되어 있으면 임페리얼 카드에 한해서만 힐이 적용됩니다.

또한 스킬중 All 이라 붙어 있는 것은 모든 카드에 적용된다는 뜻입니다.


   Enfeeble X

Increase Damage dealt to a random enemy Assault card

  • 데미지를 받을시 X 수치 만큼 데미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본인의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됩니다.

  • 기본 공격은 물론 다이렉트 데미지가 적용되는 스트라이크(Strike)와 같은 스킬도 영향을 받습니다.(예: 공1 스트라이크1인 카드일 경우 인피블 2가 적용된 상대카드에게 공+인피블(1+2), 스트라이크+인피블(1+2) 해서 총 6데미지를 입힙니다.)

  • 인피블은 자신의 카드 오른쪽으로만 적용되며 실제 데미지를 줄수 없는 상대의 왼쪽카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상대 카드가 다른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가 상쇄되었다 하더라도 인피블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Attack 2, Enfeeble 1 로 2 Armor를 가진 카드를 공격시 1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 만약 공격시에 기본 공격이 0이어서 공격을 못할경우에는 인피블이 발동되지 않습니다.

  • 인피블 효과는 중첩됩니다. 예를들어 Enfeeble 1 과 Enfeeble 2가 동일한 카드에 적용될시 해당 카드는 매 공격소스마다 추가 3데미지를 받게됩니다.

  • 만약 Payback 스킬로 인피블을 되돌려 준 상대 카드는 Counter 와 Poison 으로 인한 데미지또한 증가 됩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공격과 Strike로 인한 데미지도 증가 됩니다.


   Enhance S X

Increase effect of skill on a random allied Assault card

  • S는 스킬 이름 입니다. 이 스킬은 X 수치만큼 S 스킬의 수치를 증가 시켜줍니다.

  • 상대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해당 S 스킬을 가진 카드에게만 해당 됩니다. 해당 스킬이 없는 카드에 새로 스킬이 부여되는 것은 아닙니다.


   Evolve N S S2

A random friendly Assault with S has that skill replaced with S2 until next turn.

  • N만큼의 아군 카드의 S 스킬을 S2 스킬로 바꿔줍니다.

  • 상대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S스킬을 가지고 있는 어썰트카드에게만 적용됩니다.

  • S2스킬을 가지고 있는 어썰트카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S2스킬을 가진 해당 어썰트 카드가 비활성화 상태에도 적용됩니다.

  • 만약 Enhance로 강화된 상태의 스킬일 경우 그 수치 그대로 Evolve 적용됩니다.


   Heal X

Heals a random allied Assault card among those being wounded

  • 체력이 줄어든 어썰트카드에게만 적용됩니다.

  • 두 카드중 체력이 감소된 카드가 하나만 있다면 그 카드에 적용됩니다.

  • 두 카드 모두 최력이 줄어들었다면 랜덤으로 한 카드에만 적용됩니다.

  • 회복량이 해당 카드의 최대 체력보다 높을지라도 최대 체력까지만 회복됩니다.


   Jam every C

Random enemy unit doesn't attack or activate abilities on its next turn. Jams every x turns.

  • C 수치만의 턴마다 스킬이 발동됩니다.

  • 상대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활성화 된 또는 될 적의 어썰트 카드에게만 적용됩니다. 본인 턴에서 상대 카드의 턴이 0과 1인 카드들이 대상입니다.

  • 만약 잼 스킬이 적용될 카드가 없거나, Evade 스킬로 인하여 잼 스킬이 적용 안될경우 쿨다운이 적용 안되며, 다음턴에 다시 발동됩니다.

  • Jam 스킬이 적용된 카드는 공격을 못하고 액티배이션 스킬을 쓰지 못합니다.


   Mend X

Restores health to adjacent units.

  • 양 옆의 카드에게 X만큼 힐 효과를 줍니다

  • 자신의 체력은 회복 되지 않습니다.

  • Mend All 스킬은 없습니다.

  • 어썰트카드에게만 있는 스킬입니다. 커맨더나 건물은 이 스킬이 없습니다.


   Mortar X

Deal damage to a random enemy structure or half damage to a random enemy Assault if no structures.

  • 상대방에게 건물카드가 있으면 x 수치만큼 전 건물에 데미지를 주고 만약 건물이 없다면 X/2 수치만큼 Strike 스킬이 발동됩니다.

  • Mortar 은 Siege의 이볼브 된 스킬입니다.

  • X/2 의 수치는 항상 올림입니다.


   Overload N

Affected ally units cannot have their skills avoided or prevented.

  • 아군 어썰트카드가 대상이며 본인턴이 끝날때까지 유지됩니다.

  • 이 스킬이 적용된 어썰트 카드의 스킬은 Protect, Evade, Inhibit 스킬을 무시하고 적용됩니다.

  • 오버로드 된 스킬은 Payback에 영향을 미치지 못합니다.(Payback 발동됩니다)

  • Enfeeble, Jam, Siege, Strike, Weaken 스킬만 오버로드 대상 스킬입니다.

  • 만약 Inhibit 스킬이 걸려있는 아군 카드가 있다면 Heal, Protect, Rally도 오버로드 대상이 됩니다.

  • 활성화된 유닛에게만 오버로드가 적용됩니다.

  • 오버로드는 위에 명시한 스킬에게만 적용되며 기본 공격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오버로드는 액티배이션 스킬이 아닌 Corrosive, Counter, Poison 과 같은 스킬에는 적용 되지 않습니다.


   Protect X

Reduces Damage dealt to a random allied Assault card

  • X수치만큼 받는 데미지를 각각의 공격소스마다 줄여줍니다.

  • 상대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기본 공격은 물론 Strike, Counter, Poison 과 같은 스킬들로 받는 데미지도 줄여줍니다.

  • 프로텍트 효과는 중첩되며 Armor 스킬과도 중첩됩니다.

  • Pierce 스킬은 프로텍트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 프로텍트로 인하여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을 경우 Leech, Poison, Inhibit 과 같은 Damage-Dependent 스킬은 무시됩니다.


   Rally X

Boosts Attack of a random allied Assault card among active units that have not taken their turn yet

  • X수치만큼 기본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본인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랠리 효과는 중첩됩니다.

  • 활성화된 어썰트 카드에게만 적용됩니다.

  • 어썰트 카드가 랠리 발동시 발동카드 포함 오른쪽의 활성화 된 카드들에게만 적용됩니다.

  • 커맨더 또는 건물이 랠리 발동시 활성화된 모든 어썰트 카드들에게만 적용됩니다.


   Siege X

Deals damage to a random enemy Structure card

  • X수치만큼 상대방의 건물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건물이 두개 이상일 경우 그 대상은 랜덤입니다.


   Siege X

Deals damage to a random enemy Assault card

  • X수치만큼 상대방의 어썰트카드에게 데미지를 줍니다.

  • 상대방의 어썰트카드가 두개 이상일 경우 그 대상은 랜덤입니다.


   Weaken X

Reduces Attack of a random enemy Assault card

  • X수치만큼 상대방의 어썰트카드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 상대방의 턴이 끝날때까지 유지 됩니다.

  • 활성화 된 또는 될 적 어썰트 카드에게만 적용됩니다 (1턴 남은경우 포함)

  • 위큰 효과는 중첩됩니다.

  • 위큰이 적용된 카드는 공격력이 0 이하로 감소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Weaken 3 이 Attack 2를 가진 상대방의 카드에게 적용될 경우 상대방 카드의 공격력은 -1이 아닌 0이 됩니다.



Defensive


카드가 비활성화인 상태에서도 지속적으로 적용되는 스킬들 이며 기본 공격을 받거나 스킬 공격을 받을때 발동됩니다.


   Armor X

Prevents damage taken by attacks

  • X수치만큼 기본공격으로부터 받는 데미지를 줄여줍니다.

  • Strike, Counter, Poison 과 같은 스킬데미지를 감소시키진 않습니다.

  • Pierce 스킬은 Armor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 아머로 인하여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을 경우 Leech, Poison, Inhibit 과 같은 Damage-Dependent 스킬은 무시됩니다.


   Avenge X

When an adjacent friendly assault dies, attack and max health are permanently boosted.

  • X수치만큼 공격력과 체력이 증가합니다.

  • 어벤지는 중첩됩니다. 매턴마다 양옆 카드가 소멸될경우 소멸한 카드 수 만큼 적용됩니다.

  • Berserk 스킬로 증가 한 공격력과도 중첩됩니다.

  •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발동됩니다.

  • 공격력과 체력의 최대치가 영구적으로 증가합니다.

  • 바로 양 옆의 카드가 소멸되어야만 적용됩니다. 두칸 이상 옆의 카드가 소멸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어벤지카드와 옆의 카드가 Strike All 스킬로 인하여 동시에 소멸될시 어벤지 스킬은 발동되지 않습니다.


   Corrosive X

Corrode unit that damages this by attack. That unit loses Attack if it attacks, otherwise loses Corrode.

  •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주게되면 X수치만큼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0 이하로 감소되지는 않습니다.

  • Protect 또는 Armor 아머와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줄수 없다면 코로시브 효과도 중단됩니다.

  • Berserk 스킬이 먼저 발동된 후 코로시브 효과가 발동됩니다.

  • 상대방 카드의 공격턴이 끝날때 코로시브로 인한 공격력 감소가 적용됩니다. Flurry 스킬로 인하여 두번 공격을 하더라도 카드의 턴이 끝나는 시점에서 한번만 적용됩니다. 두배로 공격력이 감소되지는 않습니다.

  • 코로시브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가각 다른 수치의 코로시브 효과가 적용되면 제일 큰 수치의 코로시브로만 적용됩니다.

  • Jam 스킬이나, 공격력이 0인 상태 등으로 코로시브 적용된 카드가 공격을 하지 못한다면 코로시브 효과는 사라지며 다음턴에 원래의 공격력으로 회복됩니다. Berserk, Valor, Avenge 등으로 증가되었던 공격력이 다시 되돌아 옵니다.


   Counter X

When damaged by an attack, deal damage to the attacker

  • 상대 공격 카드에게 X수치만큼 데미지를 줍니다.

  • 데미지를 받아야만 카운터가 발동됩니다.  Armor, Protect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전혀 받지 않을경우 카운터 스킬도 발동되지 않습니다.

  • 만약 카운터 데미지가 공격카드의 체력보다 높으면 공격카드는 소멸합니다.

  • Leech 스킬이 발동되기전에 카운터 스킬이 먼저 발동됩니다.


   Evade X

Avoids enemy skills

  • X 횟수 만큼 적의 스킬 공격을 무효화 합니다.

  • 매턴 마다 X 횟수 만큼 적의 액티배이션 스킬을 무효화 합니다.

  • 액티배이션 스킬만 무효화 합니다. Poison, Inhibit 같은 damage-dependent 스킬은 계속 적용됩니다.

  • Enfeeble, Jam, Strike, Siege, Weaken 스킬만 무효화 합니다.


   Payback X

Enemy Assault skills that target this unit, also target the acting enemy unit.

  • X 횟수 만큼 적의 스킬 공격을 스킬 공격자에게 되돌려줍니다.

  • 액티배이션 스킬만 되돌려줍니다. Poison, Inhibit 같은 damage-dependent 스킬은 계속 적용됩니다.

  • Enfeeble, Jam, Strike, Weaken 스킬만 되돌려줍니다.

  • 커맨더와 건물은 Payback 스킬이 없습니다. 또한 커맨더와 건물에게는 Payback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Payback 된 스킬은 Evade 나 Payback 으로 피하거나 되돌려 줄 수 없습니다.

  • All Skill이 페이백 될 경우 전체카드가 아닌 발동카드에게만 페이백 효과가 적용됩니다.

  • Enfeeble 이나 Protect 등으로 인하여 Strike 데미지의 변화가 있다 하더라도 Strike 발동카드의 원래 Strike 수치만큼만 페이백으로 되돌려줍니다.

  • 페이백을 가진 카드가 상대의 스킬로 소멸된다 하더라도 페이백 효과는 발동됩니다.

  • 페이백과 이베이드를 동시에 가진 카드가 있다면 이베이드가 먼저 발동되고 페이백 스킬은 무시됩니다.


   Refresh X

At the end of your turn, this heals itself.

  • 본인 턴 마지막에 X 수치만큼 발동카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Refresh는 Leech의 이볼브 된 스킬입니다.

  •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발동됩니다.

  • Poison보다 먼저 적용됩니다.


   Wall X

Absorbs damage dealt to the Commander

  • 건물만 가지고 있는 스킬입니다. 공격자의 데미지만큼 체력이 감소하며 체력이 0이거나 0 이하로 떨어지면 소멸됩니다.

  • 건물 체력보다 공격자의 데미지 수치가 커도 공격자의 모든 데미지를 흡수한 후 소멸됩니다.

  • Wall 스킬을 가진 건물카드가 두장 이상일 경우 왼쪽 건물카드부터 데미지를 받습니다.



Combat-Modifier


카드의 기본 공격시 영향을 미치는 스킬들 입니다.


   Legion X

Deal additional damage for each adjacent Assault card of the same Faction

  • 어썰트카드의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줄 경우 붙어있는 같은 팩션의 카드 수 만큼 X 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 만약 양옆으로 같은 팩션의 카드가 있다면 X의 두배만큼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 만약 어썰트카드가 공격력이 0이어서 공격을 못한다면 리전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도 없습니다.

  • 리전은 Inhibit 스킬로 막을 수 없습니다.

  • Progenitors 카드로는 팩션 리전 보너스를 얻을 수 없습니다.


  Pierce X

Reduces the effect of Damage Prevention

  • X 수치만큼 Armor 와 Protect 포인트를 감소시킵니다.


  Venom X

If enemy is poisoned, deal additional attack damage. Then Poison enemy unit.

  • Venom은 Poison의 이볼브 스킬입니다.

  • 베놈 발동 카드는 Poison이 적용된 상대 카드에게 Poison 수치만큼 추가 데미지를 입힙니다.



Damage-Dependent


카드의 기본 공격시 영향을 미치는 스킬들 입니다.


  Berserk X

When this unit deals attack damage, Attack is permanently boosted

  •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줄 경우 X수치만큼 공격력이 영구 증가합니다.

  • 상대 어썰트, 커맨더, 건물 어느 카드를 대상으로 하더라도 발동됩니다.

  • Armor와 Protect와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주지 못할경우 발동되지 않습니다.


  Inhibit X

Inhibits enemy Assault damaged by this card. Inhibited units avoid their own friendly skills.

  • X 횟수 만큼 우호스킬을 무효화 합니다.

  • Heal, Rally, Enhance, Overload, Protect 스킬에 영향을 미칩니다.

  • 상대턴이 끝날때까지 유지됩니다.

  • Inhibit 스킬은 중첩되지 않습니다.

  • Armor와 Protect와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주지 못할경우 발동되지 않습니다.


  Leech X

Heals this card as it deals Attack damage to an Assault card

  •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줄 경우 X수치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단 X수치가 공격 데미지보다 높을경우 공격 데미지 만큼만 회복됩니다.

  • 상대 카드의 체력이 X수치 보다 적어도 X수치만큼 회복됩니다.

  • Counter 스킬이 먼저 발동 된후 Leech 스킬이 발동됩니다.

  • Armor와 Protect와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주지 못할경우 발동되지 않습니다.


  Poison X

Poisons enemy damaged by this card, dealing additional damage during the End phase

  • 기본 공격으로 데미지를 줄 경우 상대카드는 X수치만큼 Poison 이 적용됩니다.

  • 포이즌은 적용된 카드가 소멸될때까지 유지됩니다.

  • 포이즌이 적용된 카드의 포이즌 효과는 모든 스킬중 맨마지막에 발동됩니다. 따라서 포이즌으로 인한 데미지는 Leech, Heal, Protect 스킬 등이 적용된 이후에 발동됩니다.

  • 포이즌 효과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만약 각각의 다른 포이즌 스킬로 포이즌효과 적용시 제일 높은 수치의 포이즌 효과로 적용됩니다.

  • Armor와 Protect와 같은 스킬로 인하여 데미지를 주지 못할경우 발동되지 않습니다.


Triggered


특정 턴마다 또는 특수한 조건 만족시 발동되는 스킬입니다.

  Flurry C

After this card attacks, Activate skills and Attack again. Flurry every C turns.

  • C턴 마다 발동되며 공격과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합니다.

  • 각각의 공격 역시 동일한 Damage-Dependent 스킬 효과를 받게 됩니다. 또한 Counter과 같은 스킬도 각각의 공격마다 적용됩니다.

  • Jam 스킬의 경우 한번만 발동되며 쿨다운이 추가로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 Jam 효과로 행동불가시 플러리 발동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쿨다운은 줄어들며 플러리 발동가능 턴에 Jam 효과가 적용될 경우 다음 턴에 플러리가 발동됩니다.


  Valor X

The first time this unit is activated, gain Attack permanently if opposing unit has more Attack.

  • 카드가 활성화 되는 턴에 반대편의 상대카드가 발러 발동카드보다 공격력이 많으면 발동카드의 공격력이 X만큼 영구 증가합니다.

  • 발러는 첫 활성화 될때 단 한번만 발동됩니다.

  • 발동 실패시 다음 발동 기회는 전혀 없습니다.

  • Berserk, Corrosive, Valor, Weaken 과 같은 공격력 조정 스킬에 의하여 해당 턴의 '현재' 공격력을 기준으로 발동됩니다.

  • 발러 발동은 카드가 시작하는 턴이 아닌, 본인 턴의 시작시 발동 되므로 Rally 스킬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